제목 VR(Virtual Reality)창업의 달인 고세호 대표
작성자 장사의 달인
작성일 2017.05.16
1. 자세한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해주세요.

VR PLAYCE는 저렴한 음료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컨텐츠 카페 입니다.  
고객들의 마음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빠른 편입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이벤트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홍보를 함으로써 고객과의 유대감을 형성 합니다.
 
 
2. 창업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장을 파고들려면 기존의 창업 아이템보다 독특하고 기성세대와 신세대 고객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살펴보다 발견한 것이 VR카페 입니다. 
아무래도 활동 하는데에 있어서 세대차이를 느끼거나 항상 반복되는 놀이문화에 지루함을 느낀 적이 많이 있을것입니다.  
그런 부분을 상호작용 시켜주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3. 최초의 창업 연도는 언제인가요? 창업당시 시장 상황은 어땠나요?

현재는 시작하는 단계로 확실한 시장상황을 알 수 없지만, 다양하게 진행되는 이벤트 홍보부터 시작해 대중들의 많은 이목과 관심이 많아짐을 보아 VR을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는것은 시간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4. VR 아이템에 주목한 이유는?

VR(Virtual Reality)은 그래픽을 통해 현실이 아닌 환경을 마치 현실과 흡사하게 만들어냄으로써 인간의 감각을 통하여 컴퓨터 프로그램 내부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유사 체험하게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기술의 하나입니다.  
시각, 청각 그리고 운동효과까지 겸비한 체험 혹은 게임으로 남녀노소 연령대 제한없이 즐겁고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가족 단위나 모임 안에서 게임활동을 할 수 있는 범위가 극히 적습니다.  
VR은 이러한 부분을 공략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며, 친목 또는 교육에서 우수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여 주목하게 됬습니다.
 

5. 귀사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면 무엇이 있습니까?
단순한 3D 형식을 뛰어 넘어선 VR게임으로 본인이 직접 가상공간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켜
눈으로 영상을 보는 것만이아닌 게임과 함께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VR PLACE의 큰 장점이며,
이것이 곧 창업시장에서  뛰어난 아 이템이라 자부합니다.  
 

6. 창업을 하다가 어려웠던 점과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합니다.
어려웠던 점은 아니지만 VR을 어떻게 설명하고, 홍보를 해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을 수 있는지에 대해 관점을 두려고 노력했습니다.  
아무래도 창업에 의의를 더 두게 되지만, 고객 입장에서 VR이 친숙하지 않아 부담을 느끼거나 어려움을 느끼는것이 아닌지를 생각하며
계획을 차근차근 섬세하게  세웠습니다.


7. VR카페창업의 달인으로서 자신만의 노하우는 어떤게 있나요?
본인의 눈 뿐만이 아니라 다수의 눈으로 다양하고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VR게임을 매장에 접목시켜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흥미롭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뿐만이 아니라,  창업시장에서 높이 세우기 위해 홍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해 SNS등의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있습니다. 
이는 마케팅시장에서 홍보효과가 가장 뛰어나기때문에 모두에게 흥미로울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할 것입니다.
 

8. 대표님에게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VR을 어렵게 생각되는 문화가 아니였음 좋겠습니다.
나아가 VR 시장을 저희 VRPLAYCE가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전국 곳곳 부담없이 편히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싶습니다.


Q.마지막으로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

창업은 간단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하면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사람들은 게임기 하나를 보더라도 보는 시각이 각각 다릅니다.
창업을 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기존보다는 좀 더 다르고 특별한 시각으로 주위를 둘러보시고 도전하세요.



VR PLAYCE' 홈페이지
www.vrplayce.co.kr
 
  • 블로그
  • 카카오
  • 밴드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