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꼬치의 달인 김동조 대표
작성자 장사의 달인
작성일 2017.07.19
1. 자세한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해주세요.
10년 전 분당 수내역 맥도날드 앞 노점상으로 시작하여 수내역 명물 닭꼬치로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 분당 서현점과 용인 단국대점에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노점상을 하며 터득한 노하우들과 구이 방식으로 오픈한 매장들 줄줄이 높은 호응도를 얻으며 본점을 보고 찾아오신 손님들의 프랜차이즈 문의를 시작으로 오닭꼬치라는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수제 닭꼬치 전문점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내공이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로 당일배송이라는 유통 시스템과 신선한 원재료만을 고집하여 창업자분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2. 창업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손님들이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우리나라만의 대표 꼬치 매장을 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최초의 창업 연도는 언제인가요? 창업당시 시장 상황은 어땠나요?
2008년에 창업을 시작하였으며 창업 당시 시장은 닭꼬치라는 아이템은 이자카야 혹은 노점 위주로 오픈이 되어있는 매장들이 많았기 때문에 그 장점들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고민했고, 그 결과 오닭꼬치라는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4. 꼬치라는 이템에 주목한 이유는?
10여년 전 일본 유학 시절 당시 단골집이였던 꼬치집을 자주 방문하였었는데 당시 한국에서의 매장형 꼬치집은 이자카자 위주의 가격이 부담이 되었던 꼬치집에 비하여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퀄리티도 좋아 그 일본 꼬치 전문점에서 냉장 닭꼬치라는 아이템을 영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5. 귀사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면 무엇이 있습니까?
다양한 종류의 꼬치 전문점으로서 테이크 아웃과 홀 매장을 접목하여 2배 매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더욱 더 사랑받고 있습니다.



6. 창업을 하다가 어려웠던 점과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합니다.
초반 매장을 오픈했을 당시에 매출이 적어 바로 구운 닭꼬치를 드릴 수 없어 맛과 육즙이 부족하였습니다. 어떻게 최대한 맛있게, 갓 구워낸 닭꼬치를 줄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은 노력을 하여 직접 체계화하여 만든 자체 제작 구이기와 구이 방식을 개발하여 전국 어느 지점을 가도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7. 꼬치창업의 달인으로서 자신만의 노하우는 어떤게 있나요?
신선한 꼬치류를 손님에게 직접 그 자리에서 정성으로 구워줌에 있어 그 손님에게 맛으로 감동을 준다면 그 어떠한 상권이든 재구매율이 올라가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이 상승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점주님들의 노력과 정성 두가지만 있으면 성공은 근처에 있다는 것이 바로 저의 노하우입니다.



8. 대표님에게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대한민국 대표 꼬치구이집으로서 “꼬치”라는 아이템이 흔히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본식 주점이 아닌 대한민국 수제 꼬치 주점으로 외식 문화과 호프 문화에 자리 잡게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마지막으로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
맛은 정직합니다. 맛이 있는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고 그 맛에 대해 손님이 만족한다면 창업은 성공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 블로그
  • 카카오
  • 밴드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